-
2024. 1. 30카테고리 없음 2024. 1. 30. 11:17
출애굽기 35:2-3 KLB
[2] ‘너희는 6일 동안만 일하라. 7일째 되는 날은 너희에게 거룩한 날이며 나 여호와에게 특별한 안식일이다. 그러므로 이 날에 일하는 자는 누구든지 죽여라. [3] 안식일에는 너희 모든 가정에서 불도 피워서는 안 된다.’ ”
=>
하루 6시간 동안 일하고
7시간째에 1시간 휴식하기
여호와 하나님을 기억하며
나의 의에 끌려다니지 않도록 하며
ref. 사탄의 전략 : 너무 바쁘게 만들기
ㅡ
출애굽기 35:5 KLB
[5] 여러분은 여러분이 가진 것 중에서 여호와께 드릴 예물을 가져오십시오. 누구든지 원하는 자만 여호와께 예물을 바쳐야 합니다. 여러분이 여호와께 드릴 예물은 금과 은과 놋,
=>
여호와의 성전을 짓는데 필요한 예물
나는 과연 주님께 주님 기뻐하시는 예물을 드렸을까?
주님은 성전을 왜 지으려 하시는 걸까?
우리를 위해...!!
전지전능하신 주님께서 왜 예물을 가져오라고 하신 걸까? 정말로 예물이 필요해서 일까?
아니다
우리와 주님 사이의 사랑하는 관계임을 증명하고 싶어서이다 나타내시며 표시하고자 싶으신 것이다
나는 과연 주님을 사랑하는 행동을 얼마나 나타냈는가?
ㅡ
출애굽기 35:21 KLB
[21] 마음에 감동을 받아 그렇게 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성막과 그 모든 기구와 거룩한 옷을 만드는 데 필요한 갖가지 예물을 여호와께 가져왔다.
=>
하나님이 원하시는 것 : 주님과의 교제와 아버지의 복을 누리며 아버지를 사랑하는 것
즉 다 우리를 위해 만드는 것이다
ㅡ
출애굽기 35:27-28 KLB
[27] 백성의 지도자들은 호마노와 그 밖에 에봇과 가슴패에 물릴 보석들을 가져왔으며 [28] 향품, 등불과 거룩한 예식에 쓸 기름, 분향할 향에 필요한 감람기름을 가져왔다.
ㅡ
출애굽기 35:29 KLB
[29] 이와 같이 예물을 바치고 싶어하는 이스라엘의 모든 남녀가 여호와께서 모세를 통하여 명령하신 것을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물품을 가져와 여호와께 기쁜 마음으로 드렸다.
=>
코코라이트 를 위한 예물 :
CS 를 위한 예물 :
주님을 위한 예물 :
주님께 '드리는' 예물
예물을 주님께 드리고
주님은 그 예물로 우리를 위한 가장 좋은 것들을 만들어 주신다
ㅡ
출애굽기 36:1 KLB
[1] 모세는 계속 말을 이었다. “브사렐과 오홀리압과, 그리고 성막을 짓는 일에 필요한 재능과 지혜를 여호와께 받은 사람들은 모든 일을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그대로 해야 합니다.”
ㅡ
출애굽기 36:2 KLB
[2] 모세는 브사렐과 오홀리압과 그리고 여호와에게 재능을 받아 그 일을 기꺼이 하고자 하는 모든 기능공들을 다 불러모았다.
ㅡ
출애굽기 36:3-5 KLB
[3] 그들은 성소의 모든 것을 만들기 위해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져온 예물을 모세에게서 받았다. 그러나 백성들이 아침마다 계속 예물을 가져와서 기쁜 마음으로 바치자 [4] 성소의 모든 일을 하는 기능공들은 하던 일을 멈추고 [5] 모세에게 가서 이렇게 말하였다. “여호와께서 명령하신 일에 쓰고도 남을 만큼 백성들이 많은 예물을 가져오고 있습니다.”
ㅡ
출애굽기 36:6-7 KLB
[6] 모세가 야영지에 있는 모든 남녀에게 성소에 드릴 예물을 만들지 말라고 명령하자 백성들은 더 이상 예물을 가져오지 않았다. [7] 이것은 이미 가져온 것으로도 필요한 모든 일에 쓰고도 남을 정도였기 때문이었다.
=>
주님과 함께하기에 멈출 수 있는 지혜와 용기
ㅡ
출애굽기 37:7-9 KLB
[7] 그런 다음 그는 금을 두들겨 두 그룹 천사를 만들어 [8] 그 뚜껑과 한 덩어리가 되게 뚜껑 양쪽 끝에 각각 하나씩 세웠으며 [9] 그 그룹 천사들은 날개를 위로 펴서 속죄소를 덮고 그 얼굴은 속죄소를 향하여 서로 마주 보게 하였다.
ㅡ
출애굽기 37:17-19 KLB
[17] 또 그는 순금을 두들겨 등대를 만들었는데 밑받침과 줄기와 등잔과 꽃 모양의 장식을 모두 하나로 연이어 만들었다. [18-19] 그 등대 줄기에서는 양쪽으로 가지가 세 개씩 뻗어 나오게 하고 각 가지마다 세 개의 살구꽃 모양을 장식하였다.
ㅡ
출애굽기 37:24 KLB
[24] 이와 같이 그는 순금 34킬로그램으로 등대와 그 모든 기구를 만들었다.
ㅡ
출애굽기 37:29 KLB
[29] 그는 또 거룩한 의식에 쓸 기름을 만들고 전문적인 향 제조법으로 향기로운 순수한 향을 만들었다.
ㅡ
출애굽기 39:1 KLB
[1] 그들은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청색, 자색, 홍색 실로 제 사장들이 성소에서 섬길 때 입을 아름다운 옷을 만들고 또 아론이 입을 거룩한 옷 도 만들었다.
ㅡ
출애굽기 39:22 KLB
[22] 그들은 에봇 속에 받쳐 입는 겉옷을 전부 청색 실로 짜서 만들었다.
=>
주님 이 말씀을 통독하는 오늘 지금(1월 30일 11시11분)
저는 청색 옷을 입고 있어요
오늘따라 평소 안입던 이 옷이 끌리게 되어서 입었는데요
마침 출애굽기 39:22 말씀을 읽게 되었어요
ㅡ
출애굽기 39:32-33 KLB
[32] 이렇게 해서 성막의 모든 일이 완성되었다.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든 것을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그대로 만들어 [33] 모세에게 가져왔다. 그들이 가져온 것은 막과 그 모든 기구, 갈고리, 널빤지, 가로대, 성막 기둥과 그 받침,
ㅡ
출애굽기 39:42 KLB
[42]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이스라엘 백성은 모든 일을 완성하였다.
=>
모두가 힘을 합하여
믿음의 릴레이.......!!
모세 혼자서 모두 다 한 것이 아니라
ㅡ
출애굽기 39:43 KLB
[43] 모세가 그 모든 것을 점검해 보니 그들이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그대로 만들었다. 그래서 모세는 그들에게 축복하였다.
ㅡ